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정보

doc 파일 뷰어 다운로드,사용엔 MS 워드뷰어가 최고네요.

 doc 파일 뷰어 다운로드,사용엔 MS 워드뷰어가 최고네요.

 

 

 

 

안녕하세요 라놀린입니다

집에서 문서를 만들어 쓸땐 그냥 간단하개 txt 파일로 쓰고,

학교 다니던 시절에는 과제 때문에 hwp 파일을 썼었는데

이번에 업무 관련해서 오랫만에 doc 파일을 하나 받았어요.

보통 메일로 작성할때 메일 본문에 다 작성해서 주고받거나해서

doc 파일로 받은건 처음이었는데.. 열어볼려고 하니 안 열리더라구요^^;;

doc 파일의 편집과 열람을 위해서는 doc 뷰어가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유료파일 말고도 무료 소프트웨어가 많을것 같아서 찾아보니..

MS wodr viewer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파일이 있었습니다.

다뷰인디,ms powerpoint viewer, 별 pdf 리더 ..

pdf 뷰어, 리더는 악보나 사진 파일등을 작성할때 많이 쓰는건데..

뭔가 분류가 이상하게 된듯.

 

 

 

그중 다뷰 인디라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아볼까 싶더라구요

제일 위에 잇는걸 보면 제일 많이 쓰시는거 같구..

용량은 30mb 였습니다.

 

 

그런데 별점을 보니 평가글이 안좋더라구요.

용량큰 파일은 느리고,읽을수 있는 파일 확장자가 거의 없고...

doc 파일을 애초에 왜 쓰는건지 ㅠ

 

 

다른 프로그램들을 살펴보면서

뭘 받아야 하나 고민이 되더라구요.

저는 컴퓨터 관리를 깔끔하게 하는걸 좋아해서

막 여러가지 까는걸 정말 안좋아하거든요

아마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그러시겠지만요.

파워포인트 뷰어를 깔아야할지..훈민정음을 깔아야할지..

아니근데 doc 파일 뷰어라고 검색했는데pdf 뷰어 프로그램들이 많이 나와요

대체로 서로 호환되고, 둘다 열수있는 그런 멀티로 활용하는 프로그램인듯.

 

 

 

 

doc 하면 가수 디오씨만 생각하고 살았는데..ㅋㅋㅋ

document의 준말로 마이크로 소프트의 워드처리 문서 파일 확장자라고합니다.

현재는 pc 세상에서 대부분 사라진 상황이라는 마지막을이 와닿음..

hwp는 아직 쓰지만..doc는 거의 안쓰는줄 알았는데 말이죠.

 

 

정리! doc 포맷을 읽고 쓰고 지원해주는 프로그램

"오픈오피스 라이터" "IBM 로터스 심포니" "구글 문서도그"

"페이지" "애플 페이지" "애비 워드" 등이 있다고 합니다.

편하신걸로 사용하심 될듯한데..

 

 

 

결국 저는..MS 워드 뷰어를 다운받았네요.

다운로드수 제일 많은걸로 찾으니 결국 ms 워드 뷰어더라구요.

2007년판이라는게 좀 걸리긴 하지만..

어찌보면 그만큼 오래되어서 더이상은 업데이트 할 필요가 없다는 뜻같기도 하네요.

 

 

2015/10/29 - [블로그 정보] - 네이버 블로그 스티커 ] 이모티콘 무료 다운하는 방법

 

2015/10/29 - [블로그 정보] - 블로그 지수 최적화 확인, 블로그차트에서 내 등급은?

 

2015/10/12 - [블로그 정보] - 블로그 광고 수익창출, 애드센스 말고도 클릭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