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팁

인터넷 청약 접수 방법 아파트투유로 5분만에 간단하게!

 

인터넷 청약 접수 방법 아파트투유로 5분만에 간단하게!

 

 

 

 

재산을 불리고 재테크를 하는데는 주식도 있고 저축도 있고 펀드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우리나라에선 부동산 만큼 좋은 방법이 없는것 같아요

목돈없이 어떻게 아파트나 상가, 건물등을 매매하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목돈 없이도 가볍게 수익을 낼수있는 방법도 있지요

예컨대 청약을 통해서 매매를 하고..프리미엄 몇천만원을 득하는 방법도 있구요 -

청약만 해놓고 추첨을 통해서 당첨되기만 하는거라서 일종의 로또 복권 같은거겠죠?

저도 그래서 잘 모르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인터넷 청약 접수를 해봤는데요

저처럼 재산증식이나 재테크, 돈버는 방법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이 포스팅을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것 같아요

 

 

 

제가 관심을 가진 분양 매물은.. 바로 창원의 용지 더 샵 레이크 파크.

창원의 중심지인 용호동, 중앙동 쪽에 재개발 하는거라서

아마 요거 되기만 하면 가격이 오를건 거의 기정사실화 되어있더라구요

창원도 이제는 평당 천 이하는 없고.. 새 아파트도 평당 천이백~ 천사백은 기본이더라구요

 

그래서 아파트투유 인터넷 청약 홈페이지로 들어간답니다

국민은행은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그외 은행은 아파트 투유랍니다.

 

 

 

주택청약 서비스에서 APT 청양신청을 누릅니다

도시형 오피스텔은 아니고 아파트니까용

 

 

 

보면 현재 선택할수 있는 (즉 청약에 도전할수있는) 건물들이 있는데요

e편한세상 평택 용이, 경주 두산위브, 남양주 마석역 우방 아이유쉘

래미안 안양메가트리아, 롯데캐슬, 모아미래도 등등이 있어요

저는 창원 용지 더샵 레이크파크를 선택

 

 

 

 

참고로 청약 신청을 할때는 청약 제한사항이 있답니다

기본요건이 충족되어야 하는데 그건 천천히 설명드릴게요

먼저 제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름과 민번, 통장종류와 은행을 확인..

제 순위는 1순위에요.

 

 

 

 

처음에 다 고른줄 알았는데 다시 지역을 고르라네요;;;;

보니까 제가 고른 레이크파크는 85,102,135 이렇게 3개 평수가 있네요

85m2 는 대충 25.7평 이라고 나오고..102는 30.8평, 135는 40.8평..

예전에 평으로 볼때가 편했는데..단위 규칙이 제곱미터로 바뀌는 바람에 ...

 

 

주택규모는 25평과 30평 중에서 저는 소형평수를 골랐어요

요즘은 가족들이 소규모 핵가족화 되기도 하고 아기가 없는 딩크족도 많고~

30평 이상 매물이 많다보니 오히려 오샌 소형평수가 귀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예치금액에 따라서 제한이 되기도 해요

기본적으로 300만원 이상은 예치해두는게 좋을것 같아요

40평 같은 대형평수 아닌이상..지방은 300만원만 넣어도 다 가능하거든요

대형평수는 더 들어야하네요 거기다 수도권이면 ㅎㅎ 1500만원까지도 ㅎㅎ

 

 

 

보니까 더큰 평수를 선택시 더 작은 평수에도 청약할수 있따는데..

전 그냥 작은평수로 진행했어요 ㅎㅎ

 

 

 

가입지역과 주택규모, 선택일자, 선택장소를 확인하고 예를 누르고 다음단계를 누릅니다

 

 

 

 

그러면 주택규모 선택이 완료되었다고 떠요

주의! 이게 인터넷 청약이 끝난게 아니에요. 이제부터 시작이에요

주택규모 선택 > 주택 청약

 

 

 

인터넷으로 하는것도 은근 과정이 길죠? 하지만 어려운건 없고요

부동산이나 떳다방 등 현장에 가서 하는거보다 오히려 이게 더 간단한거 같음.

 

 

청약신청 시간은 아침 8시부터 오후 5시 30분 까지인데요 저는 4시쯤에 했어요

하는데는 10분정도 걸린거 같아요. 첨이라 그렇지 담엔 더 빨리 할수 있을듯 ㅎㅎ

  

 

 

아까 주택규모 선택하던것처럼.. 주택청약도 똑같이 해줍니다.

저는 예치금이 현재 354만원 있네요. 첨에만 좀 목돈 넣어두고

그뒤로는 매달 2만원씩 자동이체했는데..2009년에 들어서 그런가..

기간이 길어서 나름 좀 모였네요 ㅎㅎ

 

 

1순위로 신청!

금액과 기간에 따라서 2순위이신 분들도 있는데요

1순위가 꽉차면 2순위는 따로 안하고 한다는 말이 있더라구요

우야든둥 1순위로 만들어놓는게 좋음

 

 

 

유의할점은..재당첨 제한 규칙이 있는데요

한번 당첨되거나 당첨된 사람의 가족은..기간제한동은 또 신청을 할수없단거죠

과밀억제권은 당첨일로부터 5년간 금지.. 그외는 3년..

당첨되어도 또 갈등생기겠어요 ㅎ

 

 

 

 

장기복무 군인이나 최하층은 약간의 메리트가 있더라구요

65세 이상자 부양가족이나 장애인이 있을시 좀더 가산점이 있는듯 해요

  

 

또한 가점 항목이 있는데요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무주택자들이 좀더 유리한건 당연하겠죠?

 

 

무주택 기간 역시..길면 길수록 유리합니다.

집없는 설움이 길수록 유리하다는 ㅋ

 

 

 

부양가족수 역시 많으면 많을수록 가점이 있답니다.

배우자 직계존속, 직계비속등..대가족이 좋겠죠?

 

 

 

 

저는 무주택은 아니고 ㅠ 부양가족 1명이고.... 그래서 가점이 별로없네요

다만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7년정도라서 거기서 좀 점수 얻고..총점은 18점.. ㅠㅠ

 

 

 

 

창원시에서 거주한지도 오래되었는데

들리는 말로는 거주한거 오래된것도 유리하단 말이 있더라구요

 

엊그제 추첨 결과 나와서 아파트투유 가봤는데..

떨어짐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로또의 단꿈을 잠시나마 꾸었습니다..ㅋㅋㅋ

하지만 담에도 이런 기회 있으면 또 도전해봐야겠어요~

기다리는 일 이주일 동안~ 로또 당첨되면 뭐하지? 하는 기분으로

돈생기면 이거저거 해야지 하는 생각을 하는건 재밌었기에..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