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이야기

캠핑웨건 - 수레로 짐도 나르고 유아도 태우고!

 캠핑웨건 - 수레로 짐도 나르고 유아도 태우고!

 

 

 

안녕하세요 라놀린입니다.

캠핑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캠핑장비, 캠핑소품,캠핑용품이 어마어마하죠..

중형 세단같은 경우는 수납에 골치를 썩다가 루프백이나 루프박스를 올리기도하고

심지어 트레일러,츄레라로 가기도 하고 말이죠..

수납에도 힘들지만, 집에서 차로 짐을 싣는 과정은 또 어떤지!

그러다보니 캠핑족들 사이에서는 구루마 혹은 대차, 손수레가 인기를 끌더니

요즘은 또 웨건이 필수품이 되었더라구요^^

 

 

웨건을 고르실땐 가격도 중요하지만..접었을때 수납 크기,

4면폴딩가능여부(크기를 좌우함) , 손잡이 견고함 정도

 

요렇게 생긴 형태의 손수레 많이들 보셨을거에요

굳이 캠핑이 아니더라도 아기들 있는집은 요 웨건을 많이쓰지요

아이가 둘이상일수록 더더욱!!

그래서 오늘은 캠핑용품의 하나이자, 육아용품의 하나인

웨건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가격대도 천차만별, 디자인과 컬러, 브랜드 메이커도 다양한 웨건~

 

 

제일먼저 소개해드릴건 그 유명한 코스트코의 웨건이에요.

사이즈는 51X 93 X 57cm이고.. 용량은 아쉽지만 45.4kg

아이를 둘이상 싣거나, 짐을 너무 많이 올릴땐 좀 아쉬운 용량이네요

요즘 왜곤 적재 중량이 100kg 까진 너끈하던데 말이죠

 게다가 코슷코 웨건은 접어도 크다고 기피분위기..

 

그에 맞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이지 고 웨건.

약 15만원선이구요 지붕이 있다는게 특징이에요

지붕이 없는 제품들은 엄마들이 직접 제작하기도 하던데..

아무래도 지붕이 있는건 캠핑 카트 용도보다는

아이들 태우는 용도로 더 적격이겠죠?

차양막이 아이들 햇볕을 가려주니까 말이죠..

 근데 요거  AS 힘들다고 하는 말도;;

 

 

그리고 요건 홈플러스 캠핑카트, 캠핑 웨건이에요.

요제품같은 경우는 가격대가 5~6만원 선으로 저렴한게특징.

많이들 구입하시더라구요.

그런데 손잡이가 잘 빠진다 라는 말은 있더라는..

아이들뿐 아니라 강아지 있는집에서 애견캠핑할때

개 태우는 용도로도 많이들 쓰시죠^^

 

 

 

 

드디어 나왔네요, 콜맨 핸드 트레일러 카트 레드 !

아웃도어 왜건 이에요.ㅎㅎ

요 웨건은 일단 콜맨 디자인이 멋지죠? 19만원이라 나와있네요

얼마전 okmall 오케이몰에서 좀 싸게 팔던데 말이죠..

요 외에도 파파웨건, 버기웨건이 인기있다고하네요.

 

 

콜맨 웨건 찾다보니 나온 스노우라인 웨건..15만 7천원

갠적으로 웨건 가격대는 8만원 이하가 적정선인듯해요

물론 비싼게 더 튼튼하고 바퀴 우레탄이라든지 더 좋겠지만..

너무 비싼건 부담스러운 ㅎ

 

 

 

 

웨건을 아이들 용도말고 짐수레 용도로만 쓰시는분들은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구루마, 구르마, 리어카, 핸드카, 운반차를 쓰시더라구요

요건 아마 일하실때 현장에서 많이들 보셨을듯 ㅎㅎㅎ

가격도 저렴하네요 3만원부터 있어요

적재용량도 산업형장에서 쓰이는만큼 넉넉하고 튼튼하구요

대신 아이들 태우긴 부적당할듯..

 

 

 

 

위메프에서 좀더 싸게 올라온거 있길래

가져와본 콜맨 웨건.. 10만원이네요! 완전 꿀딜인듯

위메프 외에도 티몬등에서 2만원 쿠폰을 이용하면

8만원대에 구입가능.

 

 

요건 소셜 사이트에서 1위하고잇길래 가져와봤어요

요즘은 웨건 시장도 굉장히 경쟁이 심한듯해요

옥션에서는 4만8천원짜리도 올라오더라구요..

근데 저런 제품은 바닥 매트가 좀 폼이 없어서 딱딱할듯하고..

아이들 태우려면 방석이나 담요 깔아주는거 필수겠어요

이너 시트를 깔아야 더 깨끗하게 쓸듯하구요.

 

 

제가 소개해드린 외에도 정말 다양한 웨건들이 많아요

캠핑하시면서 짐 나르느라 허리휘고 고생하지 마시고

저렴이 핸드 카트나 웨건 하나 지르셔서

편안하고 여유롭게 짐 옮기시길 바래요!

 

2015/10/15 - [캠핑 이야기] - 감성캠핑용품 ] 캠핑 스트링라이트 소품 하나로 로맨틱 분위기^^

 

2015/10/15 - [캠핑 이야기] - 스텐/스테인레스 코펠, 대웅모닝컴 완전 저렴하네요^^

 

2015/09/07 - [캠핑 이야기] - 경남 창원 캠핑장 추천 ]달천계곡 오토캠핑장 예약했어요^^

 

2015/09/21 - [캠핑 이야기] - 감성이 넘치는 예쁜 텐트 구경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