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 & 추천, 하이엔드의 대반란

 

 

 

안녕하세요 라놀린입니다.

한때는 캐논과 니콘등 DSLR 유행의 바람이 거셌지만..

사진은 잘나오되 카메라가 크고, 무겁다보니

다시금 요즘은 미러리스 카메라가 대 유행의 조짐을 보이더라구요

흔하게들 보이는 제품인 소니 알파 a5100 삼성NX 시리즈 등등..

요즘은 워낙에 기술력이 좋다보니 화소수라든지 선예도에서

데세랄에 미러리스 카메라가 밀리지도 않구요.

오히려 색감이라든지 감성, 부가기능등은 앞서는 추세라고 볼수있지요.

 

그러다보니 디에스엘알 있으신분들도 서브카메라로

미러리스 카메라 영입을 많이들 생각하시는 듯한 분위기..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를 한번 준비해봤습니다^^

 

 

카메라 순위에 앞서.. 네이버에서 본 DSLR/미러리스 검색어순위.

니콘1 J5

소니 A6000

소니 A7 2

캐논 EOS 100d 더블패키지

삼성 NX

니콘 D800

캐논 6D

캐논 카메라

니콘 D700

순으로 검색어가 인기가 있는듯 합니다

 

 

 

네이버 지식쇼핑 랭킹순..

역시 미러리스 카메라는 소니가 강세네요.

A5100이 1위이고..3위에도 A5000..

두제품은 10만원의 가격차이가 있는데요.

그 가격차이만큼 ISO감도라든지 화소수의 차이가 있답니다

한번 카메라 구매하면 몇년은 사용하는만큼..

한번살때 좋은걸 사놔야 오래오래 만족하는듯해요

그래야 중간에 기변증이 오지않구요.

어중간한거 사면 금방 다시 바꾸게 되니까요.

 

 

 

현재 미러리스 카메라 순위 1위를 달리고있는 제품 에이 오천백..

요제품은 여성분들이 특히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틸트 액정이 있어서 셀카 찍기에도 용이하고

그러다보니 속사 케이스나 렌즈 캡(껌) 스트랩등 악세사리 시장도 크고..

대신 렌즈가 약해서 떨어트리면 이상이 잘 오고..

메뉴 인터페이스가 별로라는 단점이 있더라구요.

대신 소니만의 감성은 큰 강점이자 장점이지요.

터치로 촬영이 가능해서 화면을 터치해서 AF 초점을 맞추고

편리하게 찍을수 있는 점도 큰 장점이구요.

 

a5100과 비슷한 제품으로는 올림푸스의 E-PL7을 생각하심 될듯해요.

올림푸스 미러리스는 틸트액정이 위아래로 180도가 되더라구요..

두제품 가격도 비슷해요. 안타깝게도 E-PL7은 10권 순위 밖이네요 ㅎ

예전 pen 펜 시리즈 기억하시는 분들..100원대에 나왔던거 기억나시나요?

요샌 가격이 많이 내렸네요 물론 라이트한 라인업이겠지만요.

 

 

1위 소니 a5100을 바짝 추격하고있는 2위 NX mini 입니다.

일단 가격적으로 가성비가 무척 좋네요.

저렴한 제품이라서 아이들에게 졸업선물이나 입학선물,

생일선물로 부모님들이 선물하기도 괜찮을듯 하구요.

wifi가 되어서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등

SNS에 발빠르게 올리기 쉬운 장점..

근데 뭐 요샌 wifi는 다들 되니까..ㅎ

여튼 크기가 작아 휴대성이 좋고,고화질이며

틸트 액정으로 셀카를 찍을수 있어요.

무게도 심지어 200그램이 안되요. 커피한잔보다 가볍다고;ㅎㅎ

넘 가벼우면 그립감 안좋고 손떨림있을수도 있는데..장점이자 단점이 될듯;

하지만..삼성 AS는 그 모든걸 다 커버하는 장점이지요

아묻따 묻지마 AS ㅋㅋㅋㅋㅋ 나이가 어리거나

좀 물건 험하게 쓰시는 분들은 삼성으로 가세요.

 

 

 

 

 

 

3위제품..A5000 이에요.

갠적으로는 이제품을 사느니 a5100이 나은듯.

별로 관심이 안가는 제품이라 할말이 없음..

구매리스트 버킷리스트에서 제외.

 

 

 

4위 제품은 캐논의 M3 입니다.

데세랄 시장을 니콘과 캐논이 양분하는걸 생각할때

미러리스에서는 캐논이 고전하는 듯한 느낌을 받네요.

솔직히 디자인도 이중에서 제일 구리고..

그래도 틸트액정이 있고, 화소라든지 다른 여타의 기능도 비슷.

미러리스 카메라도 결국은 카메라인것을 생각하면

전통의 강자 캐논의 제품을 쓰는것이 안정감 있을듯도해요

하지만 전 캐논의 색감이 약해서 좋아하는편은 아니에요

색감은 확실히 삼성이나 소니가 맘에들더라구요.

어차피 색감이야 포샵이나 어플 필터로 바꿀수있지만요.

 

 

 

 

10위권안에 소니제품이 3개나 있네요.

요 A7은 조금 고가입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거든요

이쯤되면 뭐 DSLR이나 미러리스나 라는 소리가 나옴ㅋㅋ

화질도 기능도 그러하지만 가격도..ㅋㅋ

대신에 고감도 저노이즈로는 탁월하다고 합니다.

이미지 센서 역시 DSLR보다 훨씬 커서..더욱 선명하고 해상도도 좋아요.

다만..그러다보니 무게가 416g..렌즈없는 무게에요. 렌즈달면 더 무거울듯

틸트액정 있어서 셀카가능하구요, 사진 샘플 보니까

여느 미러리스 카메라 와는 압도적인 차이가 보이네요.

문제는 고가의 가격.. 요제품이 끌리긴 합니다.

최저가로 88만원 대란이 난적도 있었네요

 

 

 

 

마지막으로 9위에 랭크된 니콘1 J5를 소개합니다.

니콘역시 캐논처럼 미러리스 시장에서는 고전중..ㅎ

미러리스는 심리적인 가격의 마지노선대가 30~50만원,

대체로 40만원선인듯해요. 특유의 클래식하고 각진 디자인을 살려서

외양적으로는 딱 제취향인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