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이야기

복면가왕 우승자 역대가왕 정체 1대부터 출연자 총정리

 

안녕하세요 라놀린 입니다.

 매주 주말 오후 시간 4시 50분에 방영하는

미스테리 음악쇼 복면가왕!

그 가수의 이름, 경력,출신등에 대한

편견을 깨부수고자, 그리고 이름없는 가수들에게도

그어떤 선입견 없이 순수한 노래로 실력을 평가받을수 있고자

 참 좋은 취지로 만들어진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지요?

매주 귀가 호강함은 물론 - 이번 출연자들은 과연 누구일까~

궁금해하면서 그 정체를 추리하는 추리쇼 느낌까지 ㅎㅎ

그런의미에서 역대 복면가왕 출연자중

복면가왕 역대가왕들 출연자 총정리를 해봤습니다^^

중도 탈락하신분들은 아쉽지만 다음기회에 ^^;;

 

제일먼저..1대 복면가왕, 황금락카 두통썼네 f(x)의 루나!

에프엑스가 걸그룹,아이돌임에도 불구하고 우승한것은

루나가 뮤지컬에도 진출하고 다양한 활동을 할 정도로

실력있고 출중한 보컬리스트였기에 가능한 일이겠죠?

1대 복면가왕, 2대 복면가왕을 연임했답니다.

당시 후보로는 이소은,가수 유미등이 거론되었다지요.

장갑을 끼지않고 출연해서 네일아트로 알아본 팬들이 있다고..

정말 팬들은 매의눈 같습니다.

 

 

3대 복면가왕은 추억의 가수 진주!

딸랑딸랑 종달새 라는 닉네임으로 나왔고요

소녀시대의 트윙클을 부른게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jyp와 안좋게 이별하고나서 요즘은 조금 활동이

뜸하나 했더니 앨범은 많이 냈더라구요..

예전에 짧은 머리에 톰보이 느낌이었는데..

머리도 많이 기르고, 굉장히 여성스러워졌더라구요.

 

 

 

4대 복면가왕부터 5대,6대,7대 복면가왕은

다들 아시다시피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김연우! ㅋㅋㅋ

저도 이때부터 복면가왕 본방사수 하기 시작한것 같아요

그전에는 재방으로만 봤었거든요.

이시기에 김연우 콘서트가 있었는데요,

김연우가 콘서트에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를 게스트로(!)

초대하는 만행을 저질렀지요 ㅋㅋㅋㅋㅋ

본인이 클레오파트라가 아니었다면 어찌알고

초대를 했었겠어요 ㅋㅋㅋㅋ

근데 이미 4대 출연때부터 치킨 할아버지 김형석이

김연우 같다고 예리하게 추리해냈죠.

 

참 그게 딜레마 같아요 ㅎㅎ

목소리를 숨기고 정체를 감추면 실력이 다 안나오고

실력을 다 내보이면 목소리가 들키는 그런 가수들..ㅎㅎ

 

 

요지부동 철옹성으로 가왕의 자리에서

내려갈 생각을 안하던 김연우를 끌어내린건

다름아닌 노래왕통키 이정!

8대 복면가왕으로 단 한회만 우승하고 아쉽게 내려왔죠.

김구라도 "이왕 가왕되었음 좀 오래해먹어야지"라면서

아쉬워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정이 당시 감기였는지

목상태가 심각하게 안좋았고 삑사리 비슷한것도 났었지요..

갠적으로 무척 아쉬웠어요.

하지만 그렇다고 김연우가 계속 독주하면..

프로그램이 금새 흥미를 잃고 지루해질수 있기에

물갈이는 필요했던 부분이라..

 

 

 

 

9대 복면가왕 매운맛을 보여주마 고추아가씨는

바로 다름아닌 아이돌 걸그룹 멜로디데이 여은! 

참 그런거보면 우리가 아이돌 그룹들에게

얼마나 가창력에 대한 편견으로 짠 평가를 했언던걸까요

멜로디데이는 신인느낌이 가득한데, 알고보니 이미

앨범도 많이내고,ost 참여도 많이한 중고신인 느낌이더라구요.

민들레 홀씨되어 정말 좋아하는 노래였는데..

이당시 고추아가씨 정체는 뮤지컬 배우인 이용신 아니냐 등등

추측이 난무했었는데 트위터로 아니라고 밝히기도 했지요^^

 

 

10대, 11대 복면가왕을 연임한 네가가라 하와이!

하와이의 정체는 바로 뮤지컬 배우 홍지민~ ㅎㅎ

무대에서 정말 흥도 많으시고, 춤도 잘 추시고 잘 노시더라구요

춤추는거 보고 첨엔 노사연이나 조혜련 처럼

여자 개그맨 출신이 아닌가 했는데..홍지민이었어요

가수 신효범, 김형중, 엑소 첸, 마마무 솔라, 빅마마 이영현 등

쟁쟁한 가수들을 다 제치고 실력으로 이겼지요.

정말 노래하나는 잘 하더라구요. 재미있었어요

끼가 정말 많으셨떤..ㅎㅎ

 

 

중간에 특별 생방송으로 방송되기도 했죠?

특별 생방송 복면가왕의 우승자는 감성보컬 귀뚜라미

조장혁! ㅎㅎ

워낙에 조장혁 보이스 컬러가 독특해서 그런지

이번 복면가왕 가왕 우승자는 많이들 맞추시더라구요

 

 

그뒤를 이어서 계속된 12대 복면가왕 ,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정체는 소냐였어요.

쏘냐일줄은 상상도 못했는데..너무 대박이었죠 ㅎㅎ

연필의 진달래꽃 듣는데 소오름.. ㄷㄷㄷㄷ

그전만해도 가수 자두 아니냐 추측했었는데 그곡으로

정체가 완전히 갈린듯 해요.

 흑인처럼 뭔가 깊이있는 소울도 있고..

워낙에 혼혈 출신이라 그런지 피지컬부터 남다르더라구요

미성일때는 여리고..고음일때는 완전 폭발력 넘치는 파워풀 창법.

소냐도 가정적으로 슬픈 가족사가 있더라구요..

아빠는 스페인계 흑인 미국인 군인이었고..

엄마는 부대근처에서 장사를 했지만

그녀나이 6세때 유방암으로 사망..

설상가상으로 아버지 에녹은 아들인 오빠만 데리고

미국으로 돌아갔다고......

 

 

그리고 13대 복면가왕부터 현재 14,15,16대까지?

소녀의 순정 코스모스가 가왕을 차지하고 있죠?

아직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지만..

누가봐도 가수 거미 ㅋㅋㅋㅋ 조정석 애인 거미 ㅋㅋㅋㅋ

양화대교 부르는데 빼박캔트 자이언티 노래부르는 거미 ㅋㅋ

목소리부터 창법, 음색, 호흡법 무엇하나 그야말로 거미에요 ㅋㅋ

이때까지 4승으로 4대 가왕 연임한 클레오파트라 김연우가

복면가왕 최고 기록이었는데..

이제 거미가 13,14,15,16까지.. 타이기록을 냈네요.

코스모스 거미의 노래 정말 좋긴 하지만..

슬슬 물갈이가 예상되는 시점인듯 하네요.

그러나 누가 감히 - 거미를 꺾고 17대 가왕이 될런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