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창원 흑염소 맛집 천하일미, 상남동 가볼만한집이에요

 

 

안녕하세요 라놀린입니다.

보통 소고기 돼지고기 닭, 오리고기등은 흔하게 접하는데

평소에 먹어왔던 고기와는 조금 거리가 있는 염소고기 ㅎ

알고보니 흑염소 고기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겨울에 인기있는 보양식이라고 하더라구요.

수소문해서 찾아간 창원 흑염소 맛집 천하일미. 

 

가게 외관 모습.2층 위치해있어요

인근에 큰건물로는 창원 고용센터, 모란 여성병원

다이소 등등이있네요^^ 창원분들은 잘 아실듯

 

 

겉에서 보기보다 많이 넓었던 천하일미

룸으로도 한번 나뉘고, 칸막이로 또 나뉘어요

편안하고 담소나누기 좋은 분위기.

 

 

흑염소가 신이 내린 보양식이라네요?ㅋ

저지방에 저콜레스테롤, 고단백 고칼슘 고철분 고비타민..

게다가 동의볼감등에서 우리 조상님 선조님들도

흑염소, 염소고기가 몸에 좋다고 으뜸으로 쳤다고해요.

게다가 오장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서 겨울철은 물론,

체질상 소음인이나 태음인에게 좋을듯해요

저 수족냉증 완전 심한데..흑염소 먹음 좋아지려나요?ㅎ

 

 

창원 상남동 맛집 천하일미의 메뉴판 -

흑염소 떡갈비, 생고기 , 육회등과

오리 생고기,염소 우거지탕, 오리 용압탕 등이 있어요

가격대는 조금 있네요

 

 

밑반찬도 맛깔나고 깔끔하게 나왔어요

삶은콩에 샐러드, 단호박조림, 백김치

연두부 그리고 깻잎 양배추 장아찌..

저 깻잎짱아찌가 염소고기 싸먹으면 잘 어울렸어요

 

 

염소떡갈비가 나온 모습

경단 형태로 동글동글하게 나오네요

따로 잡내는 나지 않았습니다.

 

 

쩌리쩌리 겉쩔이~ㅎㅎ

여기 천하일미 밑반찬들이 대체로 새콤하더라구요.

 

 

사과 갈은게 올라간듯한 샐러드

나쁘지않았어요 먹을만했던

 

 

 

전 고구마 맛탕 빠스 이런거 좋아하는지라

달달한 단호박도 제입에 맞더라구요^^

 

 

 

참숯이 들어오고~ 불판이 서서히 달궈지고~

가게 이모가 세팅해주시고 다 구워주셨어요

저 참숯이 엘리베이터처럼 오르락 내리락 움직여서

우와 하고 신기해 했다는 ㅋㅋ

 

 

참숯 화력을 높이기 위해서

저 환풍기? 닥트를 밀착시키는중.

 

 

자세히보니 흑염소 떡갈비에 다진마늘도 있고 깨도있고

여러가지 들어가있더라구요. 냄새 안나게 하려고

마늘을 많이 넣은듭

 

 

아무래도 흑염소는 아직 안먹어서봐서 걱정했는데

익숙하지 않은 음식이었지만 이모가 다 구워줘서

먹기만하면 되서 편하고 좋더라구요

 

 

노릇노릇 익어가는 흑염소 고기~

꼬소한 냄새가나요 깨가 콕콕 박혀서 그런가 ㅋ

 

 

 

참숯의 그윽한 향까지 입혀져서

정말 맛있게 익은 흑염소 떡갈비

 

 

맛있긴 맛있었는데 한가지 아쉬운점?

가격에 비해 양이 너무 작더라구요 다 먹고나서도

허전하고 영~ 배가 안차는 느낌 -_-ㅋㅋ 따로 밥이나 식사가

나오는게 아니라서 더더욱 먹다만 느낌이었다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31-1 재성빌딩 2층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