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

맥주 보쌈 수육 맛있게 삶는법, 부위는 상관없어요!

맥주보쌈, 수육 맛있게 삶는법 부위는 상관없어요!

 

안녕하세요 라놀린이에요

보쌈 , 수육 싫어하는 분들 없으시죠?

집에서 보쌈 수육 삶으려고 하면 첨엔 은근히 귀찮은데요..

그냥 고기 넣고 끓이면 되지만, 그안에 넣는 준비물들..

커피가루, 된장, 생강, 마늘,양파,파등등

돼지 잡내 잡는 준비물들이 어찌나 귀찮은지~

특히 생강까는거 너무 귀찮아요!

그래서 어지간하면 보쌈이나 수육은 주문해서 사먹는데

요즘은 TV에서 황금레시피 하며 올리브쇼 하며

다양하고 간단한 레시피가 많더라구요!

걍 맥주만 넣어서 삶아도 맥주 덕분에 잡내가 잡힌다고.

 

 

재료 : 먹다남은 삼겹살 혹은 다른 부위 + 맥주

보쌈에 보통 기름기 없는 전지나 후지를 쓰기도 하는데

좀 기름기 있는 목살이나 삼겹살이 맛있더라구요

 

  

 

맥주또한 새거 따지말고

그전날 먹다남은 김빠진 맥주 있으면 활용

삼겹살이 잠길만큼만 부워주세요

 

 

삼겹살에 맥주를 부은다음에

뚜껑 닫고 끓이면 끝이에요.

맥주 보쌈 맛있게 삶는법 별거 아니죠?

예전에 해왔던 방법은 정말 귀찮았는데..

쉐프의 킥이 맥주라더니 -

이렇게 만든 삼겹살 수육 맛있게 삶는법~

킥이라고 할법하네요.

 

 

보쌈과 수육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황금레시피에 나온 쌈장 소스를 제조해서 먹으면

더더욱 맛나답니다.

 

쌈장소스 재료 : 된장,고추장,다진마늘,사이다,콩가루,다진부추

콩가루가 없을땐 선식 가루, 미숫가루를 활용해뵤세요

 

 

집에있는 쌈장과 부연재료들로 만들어본 소스.

진짜 삼겹살 구운것만 콩가루에 찍어먹어도 맛나는데

맥주로 삶아낸 보쌈 수육과 같이 먹으니 더 맛나더라구요.

 

 

이렇게 만들어낸 맥주 보쌈 수육에~

맥주가 빠지면 안되겠죠 ㅋㅋ

요즘 완전 애정하는 맥스 생 몰트 비어

 

 

깻잎과 상추 있던거 쌈 싸먹을까 하다가

그냥 한입 크기로 썰어서 참깨 샐러드 소스 곁들였어요

 

 

집에있던 밑반찬들도 꺼내고..시식 ㅎㅎ

맥주만 넣고 삶았는데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일단 쌈장 소스맛이 환상이고~ㅎㅎ

요 맥주 보쌈 수육 맛있게 삶는법 잘 기억했다가

다음에 친구들 놀러올때도 한번 해줘야겠어요

귀차니즘이 없는 간편 요리라서 짱 좋네요.

 

 

 

보쌈은 한번 삶으면서 기름기가 빠져서

칼로리도 일반 삼겹살보다 낮은거 아시죠?

무김치나 쌈무등과 함께 먹어도 환상이랍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