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

대파라면 만들기 ] 완전 ~~ 쉬운 레시피

 대파라면 만들기 ] 완전 쉬운 레시피

 

 

 

안녕하세요 라놀린이에요.

언젠가 올리브쇼에서 대파라면 레시피가 나온이후로-

백종원 대파라면 레시피등 다양한 요리법이 흥했는데요

요즘 페북에도 전현무, 남성렬 버전으로 돌아다니더라는~

저도 그거보고나서 옳다쿠나 싶어서 한번 따라서 만들어봤답니다.

 

 

 

라면 맛있게 끓이는 비법을 알려드릴게요.

해장에도 좋은 이색라면, 대파라면 레시피!

 재료 : 대파, 양파, 달걀,마늘, 고춧가루, 식용유

 

먼저 대파를 채썰기해줍니다.

대파와 양파를 얇게 썰어 찬물에 담궈서 아린맛 빼주기.

저는 대파라면 만드는 과정중 이게 젤 힘들더라구요 ㅠ

파의 아린향 때문에 폭풍눈물 ㅠㅠ

어떻게하면 눈물 안흘리고 대파 채썰기를 할수있을까요?

파채라면 만들때 빼놓을수 없는 코스인데 말이죠.

 

 

깊은팬에 마늘을 넣고,넉넉하게 기름을 두른뒤

달달 볶아서 파향을 내줍니다.

마늘 어릴땐 싫어했는데 요샌 온갖 요리에 다 넣어먹어요

확실히 마늘이나 파를 볶음 특유의 향과 멋이 좋아요

풍미가 확 살아난달까요.

 

 

기름에 마늘을 볶은후..거기에

대파와 마늘도 넣고 한데 같이 볶아줍니다

살짝 튀겨준다는 느낌으로^^

확실하게 볶아야 불맛이 나고, 또 불맛이 나야

뭔가 짬뽕같은 시원한 국물맛이 나거든요!

 

 

볶은 마늘, 양파, 대파에 라면스프 투아!

대파라면 할때 진라면이냐 신라면이냐 말이많던데요

심지어 너구리 넣으신 분들도 있더라구요 ㅋ

전 집에 보니까 삼양라면이랑 스낵면 있길래

그냥 있는거 썼어용 ㅎㅎ

 

 

뭔가 색깔이 그럴싸해지죠ㅛ?

라면스프에 고춧가루도 약간 넣어주십니다

얼큰하게 좋으신분들은 청양고추도 ㄱㄱ

 

 

물은 정량의 80퍼센트 정도 넣어주세요

야채에서 나오는 수분이 있으니까요

정말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이 다양하지만

요 백종원 대파라면 레시피도 그리 어렵지 않네요~

그러면서도 맛을 확실히 살리기도 하구요^^    

 

 

 

조금 짜게 끓인상태에서 달걀을 수란상태로 익힙니다.

그리고 면을 넣고 짠 상태에서 면에 확실히 맛이 베어들게!

끓일때 면을 공중에 들었다 놨다 하면

좀더 쫀득한 식감이 살아난다고 하네요.

 

완성직전에 물을 20퍼센트 정도 넣고 마무리.

  

 

그렇게 완성한 대파라면 1인분이에요.

아까 조금 빼놓은 채썬 대파를 올렸더니 아삭하네요.

야채가 많이 들어가 씹는맛도 일품이고..

여기 조개나 오징어 같은 해산물 넣으면

완전 짬뽕맛도 나겠어요.

 

 

 

수란을 넣어서 매운맛도 중화되면서

고소한 국물맛도 듬뿍!

마늘 들어가니까 확실히 맛이 있네요

간단하면서도 괜찮으니 휴일에 자주 해먹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