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이야기

모델 김상우, 욱일승천기 전범기 들고 메종 키츠네 화보를..

 모델 김상우, 욱일승천기 전범기 들고 메종 키츠네 화보를..

 

과거 일제치하에서 수탈을 당하고 지배를 당한 역사가 있어서

한국과 일본의 사이란 미묘하고도 예민한 관계.

특히나 일본군국주의를 상징하는 심볼이나 아이템만큼은

한국인으로써 절대적으로 용납할수 없는것인데요..

최근 프랑스 브랜드 "메종 키츠네" 화보에서 한국인 모델인

김상우가, 욱일승천기, 전범기 일장기 마크가 그려진 소품과

의상등을 착용하고 나와서 논란이 되고있네요..

 

모델계의 삼성, YG라고 하는 모델 에이전시 기획사 에스팀 소속,

키 183cm에 1994년 출생의 모델 김상우.

 W 맨즈쇼 Agi&Sam 패션쇼 모델 경력이 있기도 하고

2016년 런던 패션위크 Pringle of Scotland, Agi&Sam,

Casely-Hayford, James Long, Rochambeau 등의 브랜드의 쇼에 서기도 했지요

한국인이긴 한데 한국계 영국인 모델로.. 국적은 영국, 혼혈이라고 보심 되겠네요

한국인의 피가 흐르지만 실질적으로 영국 문화권의 영국인..

문제가 된 프랑스 브랜드 메종 키츠네의 화보들.

메종 키츠네 브랜드는 다프트펑크의 매니저였던 질다스 로액,

그리고 일본계 건축가 마사야 구로키가 합작 설립한 패션 브랜드에요.

일본계 건축가가 만든 브랜드라고 하니 어쩐지 하고 납득이 가네요  

현재 모델 김상우 인스타그램에서는 실시간으로 실망이라는 댓글이 달리고

모델 김상우는 인스타 댓글을 지우고 있는 상황.

 

옷에 그려진 비행기..그리고 일장기 마크..

궁금한게 이런 전범기 마크가 이쁜가요? 패션 패턴으로 나올만큼?

전범기와 전쟁이 딱 연상되는데 제2차 세계대전도 떠오르구요

 

 

지금 김상우가 입고있는 옷도 남자 유카타 느낌이 확 나죠?

앞섶 여미는 방식이라든지 기모노, 유카타가 떠오르는 느낌..

신발에도 욱일승천기 태양 마크가 딱 붙어있네요. 

 

신발도 일본 신발인 게다 에다가 머리에 한 띠도 딱 니혼진 컨셉

한국 사람인 모델 김상우 데려다가 찍었지만 영락없는 일본인 컨셉..

사실 김상우는 이 행동이 문제가 되는 행동인지 알고 했는지는 모르겠네요

한국인이라면 절대로 촬영 거부할 컨셉이지만, 한국계 "영국인"이다보니

겉은 한국인이라도 속은 영국인일수도 있거든요..

어쩌면 제작자가 그걸 노렸을수도 있겠네요. 일본에도 모델들 많은데

굳이 한국인 모델을 데려다가 일장기 들게하고 전범기 컨셉으로..

한국인 희롱 하는것도 아니고..

 

 

문제는 메종 키츠네 브랜드가 처음부터 그런 논란 이미지는 아니었다는거

보시다시피 태극기의 태극마크, 건곤감리 팔괘 무늬를 패턴으로 이용해서

태극기 디자인 유니크하다고 언리미티드 에디션도 한국인들 사이에서

불티나게 팔렸던 브랜드에요 메종 키츠네.. (Masion Kitsune)

 한국사랑 가득 태극기 모티브로 잘 하더니 갑자기 왜..

 

그런데 갑자기 전범기 디자인으로 캠페인을 한다는게 충격.

모델 김상우는 교포지만 한국인 문화는 거의 모르나봐요. 한국인이라는 자각도 없을듯..

한국인이 아니어도 문제는 되었겠지만, 한국인이라서 더더욱 화가나네요.

 한국에서 이런 욱일승천기, 전범기 디자인 잘못 쓰면 똥망하는데..

 

 

보시다시피  걸스데이 혜리, 빅뱅탑, 변정수, 카라 강지영,

그외에도 보아나 티아라 2pm 닉쿤 소녀시대 등등이 욱일승천기 일장기 문양

옷이나 패션 소품을 걸쳐서 논란이 된적이 잇었는데요

공식적으로 사과를 한 케이스도 있고, 사과는 안했지만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비난을 받은 연예인들도 있구요

그러다보니 요즘은 어지간하면 일부러는 절대 일장기 관련 해서는

입고나오거나 무대에 소품으로 활용하거나 하지않지요.

메종 키츠네가 나라별로 돌아가면서 디자인을 하는건가 싶은데

의도는 나쁘지 않았을지 몰라도 전범기는 위험한데..

유럽에서 나치 마크인 하켄 크로이츠 꺾인 십자가를 모티브로 디자인 한다면?

아마 그 브랜드는 망할거에요. 거의 그정도 파급력이 있는 욱일 승천기를..

 

[연예 이야기] - 슈주 려욱 태도 ]bap 싫은티 팍팍;; 슈키라 생방송중에.. 

[연예 이야기] - 트와이스 쯔위 사과 공식 동영상. "나는 대만인 아닌 중국인이다" 

[연예 이야기] - 장윤정 엄마 녹취록 공개 "외삼촌이 죽여주면 좋겠다" 정신병원 감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