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이순신대교 ] 광양 여수를 있는 한국 최대의 관광명소 & 현수교

 

이순신대교 ] 광양 여수를 있는 한국 최대의 관광명소 & 현수교

 

안녕하세요 라놀린입니다.

얼마전 이순신대교 보러갈겸

창원에서 광양까지 드라이브를 한적이 있었어요.

가는길에 사천맛집인 파도 한정식도 가고 ~

 

광양과 여수를 잇는 한국 최대의 현수교.

개통된지는 2년 정도 된것 같아요. 2013년 2월이었으니..

중장비를 이용해서 건설회사에서 아주 깔끔하고 빠르게

잘 건설해놓은것 같아요. 가볼만하더라구요.

 

 

초반에는 광양대교로 불리다가 지금은 이름을

이순신대교로 명칭을 바꿨는데요

요 위치가 딱 임진왜란때 노량해전이 펼쳐진 지역과 인접하다고^^

실제로 이순신 장군이 전사하기도 한 장소라고 해요.

이순신 하니 최민식의 명량 - 회오리바다 영화가 생각나네요 ㅎㅎ

제가 광해, 관상, 역린같은 사극 영화를 참 좋아하거든요 ㅎ

 

 

여수박람회를 앞둔 시점에서 개통했다는 이순신대교.

시원하게 뚫린 대교지만 구간단속이 있으니

운전하실땐 늘 주의하시는 걸로.

 

세계에서 일본 아카시해협 대교, 중국 시호우먼교

덴마크의 그레이트벨트교에 이어서 네번째로 긴 현수교라고 하니 참 대단하죠.

세계 네번째! 게다가 현수교는 짓기도 어려워서

세계에 현수교 건설 기술력 있는 나라가 몇군데 없대요.

 

근데 설마..성수대교처럼 붕괴되진 않겠죠?

그게 아니더라도 마포대교처럼 투신 자살의 명소 될까바

살짝 겁나기도 함 ㅜㅜ 해경들이 구조해내기도 하는데

결국 사망하는 사고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이순신 대교를 배경으로 두고 샷.

저 이순신 대교 주탑 높이가 63빌딩보다 높다고..

무려 270m라고 하네요 ㄷㄷ

대교 다리 자체도 제일 높은곳은 85m

이런 다리에서 떨어지면 바로 사망이것죠;;

 

 

또한 이순신대교가 내려다보이는 위치에

홍보관, 전망대가 위치했는데요

나름 광양 여수 왔으면 가볼만한 곳이겠더라구요.

 

 

내부에는 멋진 스크린이..

이순신 장군의 마지막 격전지라는 멘트가 멋지네요.

아직 신에게는 열두척의 배가 남아있사옵니다! ㅠㅠ

 

 

이순신 대교 홍보관 올라왔더니..

이렇게 다리가 한눈에 들어오는 멋진 전망이..

참고로 이순신 대교는 이순신 장군의 탄신년인 1545년을 기리기 위해

주경간장 (현수교에서 주탑사이의 거리)를 1545m로 설계했다고^^

나름 의미있는 토목공사가 된듯.

이순신대교 건설회사가 좀 센스있네요 ㅋ

 

 

고배율 망원경도 있어서 풍경 감상하기도 좋아요.

다행히 동전넣는 유료 망원경은 아니었답니다.

만원경으로 보니 배들이 많더라구요.

관광용 유람선 말고 대형 화물선들..

 

 

한국 교량에 대한 자세한 안내도 나와있었어요.

 

 

과거부터 현대까지 이어져온

한국 다리의 명맥과 역사에 대한 자료..

나름 와보니 식견도 열리고 공부도 되네요.

저희 아빠가 이런 새로 난 길, 새로 지은 다리 매니아심 ㅋㅋ

다리 새로 생기면 꼭 가보셔야 직성이 풀리는..ㅋㅋ

 

 

 

요건 이순신대교 실제모형이에요.

시드니 하버브릿지가 죽기전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가 되었고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골든게이트 브릿지)역시 인기있는 관광지죠.

혹성탈출에서 시저가 금문교 돌파하는 장면 정말 멋졌는데..

반대로 금문교는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ㅈㅅ 명소이기도 하죠.

태평양에서 들어오는 급류가 무척 세기도 하고

높이때문에 거의 죽는다고..

그토록 아름다운 곳에서 그런 사고라니 참 아이러니해요..

 

여튼 이순신대교도 관광포인트 많이 생기고

근처에 맛집도 많이 생겼음 하네요^^

관광의 꽃은 뭐니뭐니해도 지역특산물과 맛집~

이순신 장군은 전쟁중에 뭐 드셨을라나요?ㅎㅎ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전라남도 광양시 금호동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