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이야기

화교 연예인, 전지현 말고도 중국 대만 화교는 많다?!

화교 연예인, 전지현 말고도 중국 대만 화교는 많다?!

 

 

우리나라에 은근히 많이 살고있는 화교들 ~

그러다보니 연예인들 중에서도 출신이 화교연예인들이 많더라구요

대체로 화교 하면 조선족이나 중국출신을 화교라고 설명하는데요

정확한 화교 뜻은 "외국에서 사는 중국사람"이라는 뜻입니다

그렇지만 필리핀화교, 베트남화교 ,대만화교 등등.. 혼용해서 쓰는 추세.

 

강래연은 대만 화교 3세라고 하는데요,

화교 연예인들중 대만 출신이 상당히 비중이 높더라구요.

참고로 화교 국적은, 따로 결혼하거나 귀화등으로 취득하지않는이상

제나라 국적을 그대로 갖고있다고 보심 될듯 합니다.

 

몸짱 여자 연예인 이기용 같은 경우는,

아버지가 대만 화교이구요, 어머니는 한국인이라서 혼혈이라고해요

즉 반은 한국이고 반은 대만피가 흐르고 있는셈이지요

지금은 한국 국적을 취득했다고 하네요

이기용의 독특한 눈빛과 분위기, 우월한 피지컬 넘 좋아합니다 ㅎㅎ

 

 

최수종과 결혼해서 알콩달콩 사시고있는 하희라씨!

의외로 하희라도 대만 화교였네요. 최수종은 아마도 한국이겠죠?

찾아보니 최수종과 결혼식 올리면서 한국 국적을 취득할수 있었다고하네요

현모양처의 아이콘 느낌..

 

 

냉장고를 부탁해 중식4대문파 등등 다양한 음식 예능 프로에서 활약중인 이연복 쉡!

이연복 쉐프 역시 대만 화교라고 해요 ㅎㄷㄷ

 참고로 조선족과 화교가 비슷한듯 살짝 차이가 나는데요,

조선족 화교 차이는,  조선족은 한국피를 가진 사람이고,

화교는 중국피를 가진 사람이라는 차이지요.

그외에도 러시아지방에 사는 한인동포는 고려인이라고 합니다.

근데 요새는 조선족이 참 인식이 안좋죠..보이스피싱 등등..

 

"마주치는 눈빛이~ 무엇을말하는지~" 짝사랑을  부른

한국 트로트 가수 주현미! 주현미 역시 대만화교!

이기용같은 경우처럼 아빠가 대만 화교이구요, 어머니는 한국인이래요

주현미 역시 남편이 한국인이라서..결혼하면서 한국 국적 취득^^

 

 

DOC 김창렬과 결혼한 장채희 역시 대만화교 ㅎㅎ

장씨나 왕씨, 주씨는 화교가 많네요.

 

 

 

전지현 역시 처음에는 화교가 아니라고 극구 부인했으나,

결혼식 올리면서 아버지 성함이 밝혀지고,(왕정처) 또 핸드폰 복제 사건때

어머니도 중국계임이 밝혀졌지요.

그러고보면 한국 귀화한 화교중 제일 성공한 사람이 전지현인듯..

본명이 왕지현이지요 ㅎㅎ그간 국적 언급을 피했지만..

근데 살때 불편한게 많고 특히 해외나갈때 정말 불편하거든요

아마 지금은 한국 국적일듯해요.

여튼 한국에서 활동하고 한국에 세금내고 살고있음 국적이 뭐 중요하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