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이야기

트와이스 쯔위 사과 공식 동영상. "나는 대만인 아닌 중국인이다"

트와이스 쯔위 사과 공식 동영상. "나는 대만인 아닌 중국인이다"

 

 

 

 

마리텔 마이리틀텔레비전에서 대만국기를 흔들었다는것으로

중국인들의 공분을 사고, 각종 공연과 CF,콘서트등에서 퇴출위기에놓인

JYP 트와이스 소속, 대만출신 아이돌 쯔위.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연예 이야기] - 트와이스 쯔위 대만국기, 중국팬들 쌍욕하는 이유는?

쯔위와 트와이스 인스타그램에 욕올라오고 난리도 아니라 수습을 위해

JYP에서 공식 사과문을 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네티즌들은 더욱 거센반발을 했지요

쯔위를 퇴출시켜라, 사과동영상을 올려라 등등 더욱 거센 요구..

 

결국 쯔위의 사과 동영상이 올라왔더라구요..

쯔위 공식 사과 동영상이에요. 동영상 보실분들 미리 맘의 준비..

넘나 맘 아파서 저도 못보다가 겨우겨우 봤네요

며칠새 쯔위 완전 너무나 수척해지고 울어서 그런지 눈 붓고..

 

 

쯔위 사과 동영상 한국어 번역본.

"안녕하세요 쯔위입니다. 우선 빠른 사과를 못드린점 죄송합니다.

그동안 주변상황에대해 잘 몰라서 이제서야 사과를 드리게되었습니다.

중국은 오로지 한국가입니다. 중국, 대만은 단일국가입니다.

늘 제자신을 중국인으로 자랑스럽게 생각해왔습니다.

중국인으로써 해외활동에서 실수한것에 대해 회사와 양안(중국 대만)간의

교류및 감정에 큰 해를 끼친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이후 저는 사과의 의미로 중국활동을 이체 중단, 반성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다시한번 사죄드립니다. 죄송합니다. "

 

ㄷㄷㄷ.. 완전 정신개조 수준이네요;;

이런발언하고 쯔위는 대만에서 매국노 되는거 아닌가요?

쯔위 가족은 대만 살건데 좀 무섭네요.. 쯔위도 꾸역꾸역

좋든 싫든 이말을 해야하니 중국인이라고 한거겠죠..

본인이 직접쓴 사과문은 아닐테고 JYP 박진영측에서 써준걸거고.

쯔위가 대만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국적조차 못내세우고

강제사과 시킨 회사에 못있겠다"하고 탈퇴하는 정도뿐일듯..

어찌보면 참 잔인한것 같아요. 대만국기도 쯔위로써는

마이리틀텔레비전, 마리텔 제작진들이 줘서 흔들었을 뿐이고

대만 독립 지지자도 아닌데.. 고작 13살인가 16살 여자아이인데 말이죠

상황이 커지니까 쯔위가 사과를 해야하게된 상황인데 넘나 잔인하네요.. 

 

대만국적 외국인을 넣은것도 외국시장 진출을 위해서인데

엑소보면 중국인들 중간에 계약 배째고 배신한것때매

아마 제와피는 생각해서 대만국적을 넣었던거 같아요 근데 더 큰 문제가 생긴..

광고에 공연까지 취소된 마당에 트와이스 해체 이야기도 나오고..

정말 제일 나쁜건 쯔위를 선거에 이용해먹은 대만정치계와 황안?인가 하는놈.. 

 

박진영도 물론 자사 소속 아티스트를 보호하고 싶었겠지만

이미 닉쿤뿐 아니라 2PM 공연까지 취소되고 JYP자체가 중국 퇴출 직전..

심지어 퇴출운동이 KPOP 전체로 커질수도 있는 수준이라고 하더라구요

본인가수들뿐 아니라 SM YG등 다른 소속사에게 피해커질까봐

제와피가 이번에 완전 납작 조아린듯..

 

 

어쩔수 없는게 JYP로써는 이런 공식 사과 동영상 올리는게 최선이죠..

JYP랑 광고 엮인 lg 화에이부터 해서 국내기업들도 다 이상황 주시중이고

심지어 외교부도 주시중이라고하죠.어찌보면 굴욕일수 있지만 세계적인 구글도

중국우습게 봤다가 다시 조아리고 겨우 중국시장 들어간 전례가 있구요..

헐리우드 영화 제작사들도 요샌 영화만들때 중국 눈치보면서 만드는 추세이지요..

워낙에 중국 시장자체가 크고 인구 규모가 남다르니.. 시장자체가 상대가 안되죠.

이렇게 쯔위 공식 사과 영상이 올라왔으니 중국측에서 수그러들까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이번엔 JYP 공식책임자인 박진영 사과영상이 올라올수도 있겠죠..

사실 쯔위 자체는 잘못한것이 없습니다. 제이왑 역시 마찬가지고요

다만 앞으로 연예인 활동 창창하게 해야하니 어쩔수없이 사과로 털어낸거겠죠.

우리나라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중국 혐오, 대만혐오가 생길듯..

 

 

그런 와중에 대만측 반응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요

대만에서는 쯔위 호감이 급상승중이라죠 트와이스 앨범 구매 운동도 일어나고..

그뿐아니라 대만연예기획사 JUKSY에서 약 36억원(1억 대만달러)

쯔위를 대만으로 데리고 오겠다는 발표까지 나왔네요 ㄷㄷㄷ

쯔위 부모나 가족이라면 그냥 쯔위 대만으로 데려올듯..

 

 

한편.. 쯔위사태로 본 과거 KBS의 현명한 대처(?)

좋다좋다 조충현쇼에서 트와이스 출연당시 쯔위 국적에 타일랜드 국기가 나왔는데

당시만해도 대만국기모르냐, 타이완국기가 나와야지 왠 타일랜드 국기냐 욕먹었는데

알고보니 KBS는 중국 국기, 타이완국기 고르다 애매해서 모르는척 치밀하게 대처한거 같아요 ㅎㅎ

대만의 장후이메이 라고 张惠妹(장혜매) 또는 阿密特(A-Mit) 라고 불리는 가수도

천수이볜 총통 취임식때 대만 국가 불렀다고 중국에서 보이콧 당하다가

다시 컴백 복귀하는데 4년이나 걸린 선례가 있다고 하고..

쯔위는 제발 그꼴 나질 않길..

 

[연예 이야기] - 현아 닮은꼴, 일본의 패왕색 시라이시 마이, 청순섹시 마이얀 

[일상 유용팁] - 사기꾼조회 사이트 ] 중고나라 더치트 무료조회 & 마스킥 

[연예 이야기] - 하연수 닮은꼴 임은수 ] 꼬북 꼬부기 임은수 피겨 선수 

[연예 이야기] - 씨엘 동생 하린 화보 ] 이하이 닮은 투애니원 채린 여동생

  • 퇴출오바하네 2016.06.14 21:29

    소아성애컨셉하는 솔로 여가수에 독립의사 고인 조롱하는 걸그룹이
    판치는 곳에서 작각의도로 준 소품때문에 쯔위가 걸렸구나
    진실은 밝혀지는거니까ㅎㅎ 치어업 ㅎㅎ

  • BlogIcon 단푸른사과 2017.11.20 21:45

    사드 배치 문제 (사실 일본이 한중간 이간질 목적으로 땅을 제공하여 촉발된 사건)로 중국 중앙 정부에서 한국과의 정치,경제,문화 교류를 통제하면서 JYP가 중국에서의 음악활동이 제한적인 현시점에서 이제야 마음 놓고 말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쯔위의 對중국 사과 사건때 저는 쯔위가 태어나 자란 대만을 중국보다 응원하는 편 이었다고요.

    제가 쓴 글 출처 입니다.
    http://cafe.naver.com/ArticleRead.nhn?clubid=29230464&page=1&menuid=39&boardtype=L&articleid=146&referrerAllArticles=fal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