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희귀 혈액형 연예인 총정리, Rh- 사고나면 큰일날라!

 

 

 

모든분들이 자기 혈액형이 뭔지는 다들 알고 계시죠?

교통사고나 수술등 불의의 일로 혈액을 다량 유실했을때

수혈을 받으려면 본인 혈액형이 무슨 형인지 알고있어야 하는건 기본.

ABO식 혈액형도 있지만 RH+,RH-,Rh null,D형, -d--d-,바디바바디바 등등

알고보니 희귀 혈액형들이 많더라구요.

얼마전 방송 트와이스 우아한 사생활에서

멤버 채영이 Rh 마이너스 혈액형으로 밝혀지기도 했는데요

희귀혈액형이라고 꿀잼이라고 좋아하는 모습이 방송을 타기도했죠.

그거 좋아할거 아닌데 아직 채영이가 어려서 잘 모르네요 ㅎㅎ;;

사고나면 큰일나는 혈액형인데.. 

그나저나 채영이는 얼른 교정해야할듯. 설측교정이라도..

 

얼마전 진짜사나이에서도 머리를 다칠뻔한 채영

만약 진사중에 다쳤다면;;; 장난아니었겠죠 수혈때매

근데 이때 "초단위로 불뿜던 슬랩스틱"자막때매 난리났었죠

머리 부딪혔으면 최소 사지마비입니다. 자막팀 미친듯...

 

 

세상에서 희귀 혈액형으로 알려진게 바로 Rh 네가티브 혈액형인데요

전세계의 85%정도가 rh 포지티브라고해요(Rh+)

그리고 나머지 15퍼센트가 Rh- ..알에이치 네가티브.

절대 플러스 마이너스 아닙니다. ㅋㅋ

참고로 전진은 Rh-b형입니다.

 

Rh- 혈액형은 rh인자중 D가 결손되어 생기는건데요.

Rh+의 혈액형은 수혈을 받을수 없는..

반대로 Rh + 혈액형은 Rh-혈액형을 소량 수혈받을수 있습니다.

O형은 A,B,AB에게 피를 줄수있지만 그 반대는 안되는경우와 비슷한..

참고로 김구라는 Rh-O형입니다;; 극단적인 경우지요;;;

김구라는 사고나 수술받으면 수혈때문에 골치아플듯.ㅋㅋ

김구라 팬분들은 헌혈증 많이 모으셔야겠어요..

음..동현이 혈액형도 궁금해지네요. 

 

세계적으로도 드문게 알에이치 네가티브 혈액형이지만

특히 한국에는Rh- 혈액형이 정말 드물다고 하지요.

그래서 rh- 혈액형 유저들끼리 커뮤니티도 있다고해요

누가 사고나면 순번제로 돌아가면서 헌혈해주는 그런..

그외의 경우는 거의 서양에서 피를 수입해온다고 하는데요

서양이 동양보다 에이즈가 많은지라 이런저런 위험도 있다고 하네요.

사진은 세븐틴의 도겸인데요. 도겸은 Rh-o 라고 하네요.

사고나면 김구라가 헌혈해줘야 할듯 ㅋㅋ

 

보통의 경우 헌혈을 받으면 싱싱한 피가 많지만

피라는게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폐기를 시킨다고해요

그래서 rh-형들은 꾸준히 헌혈해도 소용이 없다고 하네요.

테이 역시 Rh-A형 이라고 하는데.. 행동거지 조심해야겠어요.

 

그러다보니 rh- 혈액제공요청이 병원에서 들어오면~

뉴스 속보에서 자막으로 공지하는 경우도 있지요. 라디오서도 그렇고..

글구 Rh- 혈액형 여자들은 임신했을때 Rh+ 아이를 임신하면

아이가 적아세포증으로 사산할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엄마랑 아이가 혈액형이 달라서..

태아혈액에 엄마의 항체가 들어가서

적혈구를 파괴한다는 .. ;;

사진은 마마무의 휘인이에요. 휘인 혈액형은 Rh-b네요.

사고나면 신화 전진에게 부탁해야 ㅋㅋ

 

 

응답하라 1988의 덕선이 엄마 성동일 부인 이일화~

이일화도 Rh-b형이에요. 근데 이렇게 적고보니 은근 많은?ㅎㅎ

아시아, 동양권에서는 희귀 혈액인데도..연예계는 유독 많게 느껴지는.

서양에는 5명중 1명이 rh-라지만 동양은 100명중 1명이 있을까말까라는데

연예계는 왜이렇게 많죠 ㅎㅎ

 

 

자우림 김윤아 역시 Rh-o형..

이런분들은 거의 자가헌혈을 한다고 하네요.

냉동보존하면 1년정도는 간다고 하는데 그래도 부족하긴 하겠죠.

또한 동양인들은 다른 인종에 비해서 b형과 ab형이 많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ab형 자체의 인구가 적어서 걱정이 될듯..

또한 바디바바디바 혈액형은 우리나라에서 딱 3명이라고해요;;;

 

바디바바디바(-D-/-D-)도 희귀 혈액형이지만

희귀of 희귀라는 황금의피, Rh null 혈액형은

전세계에서 공식확인된 인원이 딱 43명이라고 하네요 ㅋㅋ

 

[연예 이야기] - 에이미 폭행, 미국 부부싸움에 끼었다가 코뼈 부러지고.. 

[연예 이야기] - 이승기 탈모, 군대 입대하더니..M자이마? 

[연예 이야기] - 정채연 과거 ] 성형전 과사,졸사 + 프로듀스 101 순위 

[연예 이야기] - 허지웅 디카프리오 수상소감 망언, 레오는 까지마라!

 

 

  1. ASDF 2016.03.12 13:33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 손채영이채영 구분도 못하냐 2018.01.02 04:43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