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

마산맛집 ] 명성숯불구이, 중리 삼계에서 진리 고깃집

 

마산맛집 ] 명성숯불구이, 중리 삼계에서 진리 고깃집

 

 

회,순대 막창 곱창등등 호불호 갈리는 것도 많지만

만인이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는 바로 고기겠죠?

소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등등 다양한 육류요리 중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건 아마도 돼지고기?

 

흔하고 무난한 음식인만큼 삼겹살 맛집은 수없이 많은데..

어떤날은 지인분이 마산 삼계까지 가자고 하더라구요

솔직히 사준다니까 따라가기는 한데 굳이 거기까지 가야하나~

했는데도 꼭 한번 가야한다고, 장사 너무 잘되서

몇번씩 확장해서 이전해서 개업한곳이다 라고 하는 말에..ㅎㅎ

 

 

그러고보니 가게 상호도 "명성 숯불갈비" 명성이라..ㅎ

고작 삼겹살 3인분 시켰는데 스끼다시가 엄청 나오더라구요.

 

 

알고보니 제 지인분이 여기 단골이었나 보더라구요

서빙하는 분들이 다 친절하고, 가게 깔끔하고 분위기도 좋고~

또 룸 형식으로 문을 닫게 되있어서 오붓하고 조용하니 좋아요.

 

고기랑 같이 먹으면 짱인 명이나물, 케일장아찌

탕수만두와 호박죽..^^

 

 

 

캘리포니아 롤 3개와

살라미 햄 비슷한거 3점

저희 그냥 삼겹살 3인분 시켰는데^^;;;

 

 

자잘하게 칼집 들어간 생삼겹 3인분.

고기를 시키니 떡과 버섯도 같이 서빙되네요.

마산 삼계 명성숯불갈비는 원래 양념갈비가 유명한데

지인분 말로는 삼겹살도 맛나다고^^

담엔 양념갈비 먹으러 와봐야겠어요.

 

 

기본찬..스키다시가 넘넘 잘나와요 ㅎㅎ

밥한공기에 스끼다시만 먹어도 한공기는 다 먹을듯.

 

물김치와 기본 샐러드.

 

 

그리고 파와 상추가 들어간 겉절이..

 

 

다시봐도 고기 들어간 칼집이 참 예술이죠?

삼겹살은 사실 고기 자체가 맛나니까 다 똑같은지라

이집 마산 삼계 명성숯불갈비가 유명하게 된 이유는

친절한 응대, 음료수1병서비스, 화려한 밑반찬인것 같아요.

 바빠서 예약도 안받는다고 하는데도 늘 친절한..

맛난 맛집은 많이 봤어도 , 장사 잘되면서 친절하긴 힘든데..

역시 잘되는 집은 다 이유가 있나봄 ㅋ

 

 

삼겹살 1인분이 120g 인지라 모자라지 않았어요 ㅎ

 

 

요래요래 삼겹살 한점 기름장에 콕 찍어서 쌈싸니

이맛은 헤븐~ ㅋㅋ 파절이랑도 맛나고

백김치랑도 딱인 명성숯불갈비 생 삼겹 ~ ㅎㅎ

 

 

먹다보니 계란찜도 나오더라구요.

끝없는 반찬러쉬 ㄷㄷㄷ

 

 

고기 다먹고 나니 과일도 서비스 주셨는데 안찍었..

커피한잔까지 든든히 먹고나니, 왜 굳이 중리 삼계까지와서

먹자고 했는지 알겠더라는^^

참고로 놀이방시설이 있어서 아가들 데리고 가기도 괜찮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