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야기

간단한 반찬 레시피 ] 호박나물 무침 만드는 법

 

간단한 반찬 레시피 ] 호박나물 무침 만드는 법

 

 

 

 

매일매일 무슨 반찬을 할까 고민하게 되는 자취생의 라이프~

너무 어려운건 싫고 간단하면서도 맛있어야 하고~

또 재료도 주변 마트에서 흔히 구할수 있는 것이어야 하고~^^

그러다보니 요즘 제가 애용해서 자주 만들어먹는 반찬이

바로 애호박이나 쥬키니 호박 (서양 돼지 호박)을 이용한 호박나물 볶음!

재료도 호박만 있으면 만들수 있는거라서 정말 간단하더라구요~ㅎㅎ

 

 

 

 

애호박을 쓰기도 하지만 쥬키니 호박을 쓰기도 하는데요

찌개류 할때는 애호박이 더 맛난거 같구요

부침이나 호박전 같은거 할때는 애호박도 괜찮은것 같아요

애호박보다 주키니 호박이 더 크고 약간 휘기도 하고

또 애호박이 연두색인데 비해 돼지 호박은 초록색인게 차이점이랄까요

맛은 애호박이 더 단것 같아요 ㅎ

 

 

 

먼저 열심히 호박을 썰어줍니다

아직 살림 내공이 부족해서 그런가,

호박을 이쁘게 썰기가 힘드네요^^

이건뭐 호박인지 장기알인지..ㅋㅋㅋㅋ

요걸 소금간 + 계란 묻혀서 구우면 호박전이겠죠?

 

 

하지만 오늘 전 호박나물 무침을 만들것이기에..

호박을 일자로 가지런히 썰어줍니다. 볶을 용도로 ㅎ

 

 

 

ㅋㅋㅋㅋㅋ 아직은 미숙한 칼질

주부 9단 만렙주부 이런분들은 칼질도 잘하던데..

쉐프 빙의해서 썰어봤지만 안짤린 호박 부분이 있네요 ㅋ

 

 

 

호박을 무치기전에.. 소금을 넣고 20분 정도 놔둔후

물기를 꽉 짜주는 과정은 필수!  ㅎㅎ

 

 

 

맛을 내기위한 필수과정 마늘을 다져줍니다

역시 한식, 한국요리에는 마늘이나 파가 꼭 들어가는것 같아요

 

 

 

기름 살짝 두르고.. 호박 넣고 볶아주기..

어떤분들은 백종원 만능간장 (돼지고기랑 간장, 설탕 넣고 졸인것)으로

맛을 내기도 하던데요 - 옛날 레시피가 새우젓이나 소금으로 간을 한다면

요즘은 다양한 레시피가 등장하는것 같아요.

이런 나물은 밥에 비벼먹기도 좋지요.

따끈한 밥에 호박나물 좀 덜어 얹고, 계란후라이 하나 부쳐서

참기름 약간에 초고추장 살짝만 둘러도 맛날듯 ㅋ

 

 

 

 

 

들들들 잘 볶아준 다음에 참기름 두르고, 깨를 뿌려줍니다

쵐기름과 깨가 있어야 고소한 향과 맛이 배가 되더라구요

모든 나물이나 무침, 볶음에는 참기름이 거의 함께하는듯 ㅎㅎ

간단하면서도 밥도둑이라는 이름이 나름 어울리는 호박나물 -

애호박이나 돼지호박이 저렴할때 해먹기 좋은 밥 반찬인듯해요^^

 

황금레시피나 백종원 레시피도 나름 참고해서 본인만의 입맛에 맞게

살짝 어레인지 해서 요리해도 좋을듯합니다!

 

 

 

 

2015/09/20 - [일상 이야기] - 독립후 자취하고 이주일째, 잘 살고 있습니다 

2015/09/19 - [요리 이야기] - 자취생 간단 요리 ] 만두국과 고등어 자반 구이 

2015/09/07 - [캠핑 이야기] - 경남 창원 캠핑장 추천 ]달천계곡 오토캠핑장 예약했어요^^